최상단

컨텐츠

에코 크리에이터 디자인

글 정보

Category
세상을보는눈
2014. 5. 31. 17:41

본문



에코 크리에이터 디자인

저자
김대호 지음
출판사
아이엠북스 | 2013-07-01 출간
카테고리
예술/대중문화
책소개
KBS1 환경 스페셜 방영 쓰레기, 새 생명을 얻다 자문 김대호...
가격비교



요즘 듣고 있는 인문학 특보가 아주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

그 중에서도 적정기술에 관한 주제가 정말 흥미로워서 선생님이 소개해주신 책 두 권을 모두 샀다. 

이 책의 부제는 '세상의 착한 디자인 혁명'인데, 그 제목 답게 환경에 주는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여러 가지 디자인들이 소개되어 있다.

내 짝이 제일 탐나 했던 것은 침낭과 소파를 하나로 만든 캠프 데이베드였다. 보자마자 감탄을 하며 갖고 싶다고 ㅋㅋㅋㅋ

나한테도 그런 탐나는 상품들이 많았지만!!.. 나는 함께하는 세상을 만드는 이타적 디자인이라는 부분이 제일 인상깊었다.

재해 지역 주민을 위한 태양광 풍선인 루민AID와 난민을 위한 재활용 침대 리프베드,

또 선생님께서 극찬하신 랜드필 하모닉. 지역 고물상이 쓰레기를 이용해 악기를 만들어 아이들에게 나눠준 것에서 시작했다. 단순히 나눠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교육과 실제 공연을 했다는 점이 놀랍다. 유튜브에 검색을 해보니 다큐멘터리가 있다고 한다. 아직도 제작중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미리보기와 연주 영상이 있길래 클릭해 봤는데 정말 감동적이었다. 우리는 구호라고 하면 의식주나 전기같은 것만을 제공하는것을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아이들에게 문화의 기회와 희망을 선물해주었다는 것이 정말 대단한 것 같다. 

최근 진로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는 나도 나중에 나만 잘 먹고 잘 사는 직업이 아닌 사회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직업을 가져서 소외된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트랙백과 댓글 여닫기

TOP